본문 바로가기
일상/여행

[전주 여행] 전주 여행 2탄 : 전주 객리단길 맛집 '월하별장'

by 버영 2019. 10. 22.

 

안녕하세요~! 버영이에요.

오늘은 저번 전주여행 숙소 포스팅에 이어서

제가 갔던 전주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.

가게 이름은 '월하별장'이라고 하고 위치는 객리단길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.

또 우연히 제가 묵었던 숙소와 가까워서 찾는데 힘들이지 않고 갈 수 있었어요.

 

사실 제가 전주여행을 가게 된 데에 가장 큰 역할을 하게 된 게 이 '월하별장' 이기도 해요.

제가 자주 보는 유튜버 분이 계신데 그분이 전주여행을 가셔서 이 가게에서 

명란 크림 파스타를 드시는데 그게 너~어무 맛있어 보이는 거예요.

그래서 여행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할 겸 전주로 가게 된 것이었답니다.

 

 

가게 외형도 깔끔하고 뭔가 갬성적인 느낌?

요즘엔 브레이크 타임 있는 곳이 많은데 여긴 쉬는 시간이 따로 없다는 게 은근 장점이더라구요.

여행 가서 놀다 보면 시간이 금인데 브레이크 타임 때문에 시간이 붕 떠버리면 아깝잖아요

(이래놓고 낮잠 두 시간 잠)

 

 

 

가게 내부는 이런 느낌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.

전체적으로 쾌적하고 깔끔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.

저희가 갔을 땐 너무 이른 낮이고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이 많진 않았지만

손님이 많더라도 테이블 수가 적은 편은 아니라서 식사하시기에 덜 불편할 것 같아요.

그리고 테이블 간격이 가깝지가 않아서 더 좋더라구요.

 

 

메뉴판은 이렇게 귀여운 그림으로 그려져 있었습니다.

저희는 제가 여기 온 목적인 명란 크림 파스타와 

떠먹는 불고기 파스타를 시켰어요.

 

 

주문을 하고 나면 이렇게 생긴 절임무? 피클? 같은 거랑.

 

 

이런 장국 같은걸 주십니다.

빈속이라 그런지 저에게는 살짝 짠 편이라고 느껴졌어요. 아쉽

 

 

먼저 나온 건 떠먹는 불고기 피자입니다!

원래 오므라이스를 시키려다가 너무 먹어본 맛일 것 같아서

처음 본 메뉴로 시켜봤는데요.

흐음... 저희는 그냥 그랬습니다. 허허

저기 위에 있는 큰 덩어리 같은 게 크림치즈인데

제가 원래 크림치즈맛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지 좀 별로 였고

아래 시트지가 엄~청 얇게 있는지 없는지 모르게 있는데

그게 토마토소스에 젹셔져서 시트지가 좀 축축하더라구요.

뭔가 새로 시도해본 메뉴긴 한데 저 개인적으론 불호였습니다.

그냥 오므라이스 먹을걸 그랬다고 둘 다 후회했어요.

 

 

그리고 그다음으로 나온 저희의 메인 메뉴 명란 크림 파스타입니다.

제가 이거 먹고 싶어서 유튜브로 그 영상만 몇 번을 봤는지 몰라요.

이걸 실물로 보니 감.격스럽더라구요.

비주얼도 좋은데 맛도 정말 맛있었습니다!

기대를 너무 많이 하고 가서 기대보다 못하면 어떡하나 걱정했는데

제 기대를 충족시켜주는 맛이었어요.

직원분이 간이 안 맞으면 명란이랑 조금씩 같이해서 먹으라고 했는데 

저희는 그냥 받자마자 다 풀어서 먹었거든요.

그래서 그런가 처음엔 간이 딱 맞았는데 거의 다 먹어갈 즈음엔 명란 맛이 좀 강하게 났었어요.

역시 직원분 말을 듣고 먹는 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인 것 같아요.

그래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!

다음에 전주에 또 가면 명란 파스타는 또 먹으러 갈 것 같아요!

 

 

이 사진을 보니까 또 먹으러 가고 싶네요.

 

 

전주여행 첫날  첫 식사로 간 곳이었는데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ㅎㅎ

비록 불고기 피자는 저희에겐 잘 맞지 않았지만ㅎ 명란 크림 파스타는 정말 맛있으니까

( 다른 블로그 보니까 다른 메뉴도 맛있다고들 하네요 )

전주여행 가서 뭘 먹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.

 

다음엔 전주 여행 마지막 3탄 카페 편으로 돌아오겠습니다~

 

*총평 : ★★★★

(불고기 피자 때문에 하나 뺌)

 

-> 기대를 많이 하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맛있었음.

파스타의 크림도 부드럽지만 느끼하지 않고 고소했고

일단 명란과의 조합이 너무 좋았음.

이 파스타는 명란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

호불호 없이 다 좋아할 만한 맛이라고 생각함

추천합니다!

 

.

* 주소 :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1길 90 / 다가동4가 36-8

* 번호 : 063-288-2441

* 영업시간 : 매일 11:00 - 22:00

 

 

[ 위 포스팅은 저의 사비로 구매하여 솔직하게 적은 리뷰입니다 ]

 

댓글